0 농수산물유통공사의 특이한 기록
본문 바로가기

Design, Brand

농수산물유통공사의 특이한 기록

 

농수산물유통공사, 2009년 청렴도 공공기관 전체 1위

- 농수산물유통공사의 5년 연속 최우수기관, 3년 연속 준정부기관 중 1위 달성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총 47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금품·향응제공율 또한 3년 연속 ‘제로’를 기록했다.

이번 평가를 통해 농수산물유통공사는 5년 연속 국가청렴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3년 연속 준정부기관 중 1위를 달성하게 됐다.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aT의 종합 청렴도는 10점 만점에 9.48점으로 작년보다 0.23점이 상승해 최고점을 받았으며, 특히 내부청렴도가 0.31점이 상승해 종합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클린 티타임을 갖는 농수산물유통공사 직원들)

농수산물유통공사 aT는 그 동안 e-감사시스템을 통한 사전 예방감사, 청렴혁신 실천리더들의 활발한 활동과 청렴정책 실천력 제고, 책임감찰제를 통한 취약부서 수시 점검체계 구축, 고객만족제도 운영을 통한 고객불만 해소 등 aT 실정에 맞는 반부패·청렴정책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농수산물유통공사(윤장배 사장)는 앞으로도 청렴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유지하기 위해서 ‘Global 청렴·윤리기업 aT’라는 비전을 목표로 하는 한편, ‘Clean aT’를 공사 브랜드로 정착시키기 위해서 ‘감사업무 중장기 선진화 로드맵’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농수산물유통공사 김상인 감사는 “이번 성과는 모든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청렴마인드를 유지하고 노력한 덕분”이라며 “aT가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기관으로 정착되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