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농수산물유통공사 : 고려인삼, 5월까지 일본서 대규모 판촉전
본문 바로가기

Design, Brand

농수산물유통공사 : 고려인삼, 5월까지 일본서 대규모 판촉전

농수산물유통공사가 고려인삼을 일본에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한다.
 

□ 고려인삼이 대표 수출시장인 일본에서 대규모 판촉전에 나선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동경과 오사카에서 동시에 ‘한국 고려인삼 판촉전’을 연다고 밝혔다. 동경은 16일부터 26일까지, 4월1일부터 5월16일까지 2차례에 걸쳐 세이부, 토큐 등 36개 백화점을 비롯한 100여개 점포에서 엑기스, 드링크 등을, 오사카에서는 3월15일까지 (주)코스모스약품 341개 전 매장에서 홍삼차를 홍보한다. aT는 이번 판촉전을 통해 약 6,500만엔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특히 판촉전 행사장에서는 일본 아사히 TV가 제작한 인삼 다큐멘터리 ‘한국 맛 기행: 미와 건강의 원천, 고려인삼의 고향으로’ 동영상이 선보일 계획이다. 이 다큐멘터리는 우리 인삼의 우수성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aT가 제작 의뢰한 것으로, 제작팀은 지난 연말 금산 인삼시장, 부여 고려인삼창 등을 직접 방문해 고려인삼의 종류와 제조공정, 역사와 우수성 등을 집중 조명했다.

□ 우리 인삼 수출시장은 중국, 홍콩 등 중화권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일본도 지난해 점유율 31.7%, 수출액 3,400만달러로 단일국가로는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30% 가까이 급증한 금액이다.

□ aT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식품에 관심이 많은 일본 2,30대 젊은 층의 구매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인삼제품을 선보이고, 건강식품전문점과 약국에 편중돼 있는 일본 내 유통망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