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디마티니 브랜드 해부- 디마티니백팩, 디마티니 메신저백
본문 바로가기

Fashion, Trend /크로스백, 메신저백

디마티니 브랜드 해부- 디마티니백팩, 디마티니 메신저백

디마티니는 1947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가방이었습니다.

디마니티 브랜드이 창시자이자 디자이너인 프랭크 디마티니는 하루종일 밖에서 일해야 하는 힘든 노동자들을 위해 몸에 편하고 튼튼한 가방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당시, 디마티니의 가방은 방수기능과 5년이상 사용이 가능한 내구성으로 인해 건설 노동자, 우편배달부 등에게 인기가 좋았으며, 1960년대에는 미국 포니익스프레스사의 거의 대부분의 우편배달부들이 이 디마티니 가방을 쓰게 되었습니다.

<매우 오래된 뉴욕의 디마티니 버스광고- 낧은 모습의 오래된 가방이 더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가방>

때, 우편배달부들이 쓰는 가방에서 유래된 말이 오늘날의 "메신저백"입니다.

우후죽순으로 나오는 스트릿 브랜드들이나 카피 브랜드, 크로스백을 이름만 바꾼 메신저백이랑은 차원이 다른 헤리티지!!

이후 디마티니 브랜드는 독특한 디자인과 퀄리티를 통해 미국내 명품관에 대부분 입점하게 되었으며,
오늘날 메머드급 헤리티지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디마티니는 특히 현재까지도 1947년에 출시당시의 오리지널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스며,

메신저백에 있어서는 한번에 조절로 흘러내리지 않는 편리한 메탈버클, 방수기능, 라이딩시 등에 잘 딱 달라붙을 수 있는 넓고 충부한 숄더 스트랩 등 그 디자인이 원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지난해에 처음으로 들어왔지만, 디마티니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바아커들에게 매우인지도가 높으며, 가까운 일본에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요즘 국내에도 픽시 자전거등 자전거 인구가 늘면서 메신저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자전거를 타는 연예인에서 시작된 디마티니 열풍이 이제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즉, 메신저백을 그냥 크로스백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으며, 디마티니에서 출시된 유일한 크로스백인 미니백의 인기가 높은편입니다.

<디마티니 메선저백>
















 
그리고 또하나의 키워드,, 디마티니 백팩,
디마티니는 메신저백이 원래 유명한 브랜드인데, 요즘은 백팩이 더 유행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한국은 3년전 부터 실용적인 백팩이 보편화되고 유행화 되면서 백팩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렇한 가운데서 천편일률적인 뻔한 백팩 브랜드, 그리고 쏟아져 나오는 국내 카피 브랜드에 식상할 때쯤 디마티니가 한국에 상륙하면서 많은 관심을 갖게되었습니다.

디마티니 백팩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으로 인해, 많은 연예인들이 즐겨 쓰는 가방이며,
인기 영화, 드라마의 스타일리스트가 가장 선호하는 가방이기도 합니다.

<디마티니 백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