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광고 크리에이티브 사례,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독일 인권기금 광고)
본문 바로가기

Design, Brand

광고 크리에이티브 사례,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독일 인권기금 광고)

독일의 인권기금 광고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멋진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이 들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에서 얼마전에 봤는데, 어디서 봤는지 잘 기억은 아나지만, 보는 순간 “참 기발한 표현이다. 이런 포스터를 할인마트 앞에 설치하면 효과과 참 크겠구나”라고 생각했었던 광고 포스터 광고였습니다.

[메시지 내용]

세상에는 인권을 박탈 당하고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들을 구하려면 돈(기금)이 필요합니다. 그 들을 자유롭게 해 줄 수 있는 방법, 그 들의 자물쇠를 풀어줄 수 있는 방법. 기금이 필요합니다.

[표현방법]

기금 모금을 우리가 할인 마트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카트의 자물쇠로 표현했습니다. 돈(100원 동전)을 넣으면 자물쇠가 풀리지요.

사람의 발목을 죄고 있는 족쇄에 카트 키. 더하기의 기법입니다.

당신에겐 하찮은 동전하나가 이들이게는 구원의 손길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작은 관심(동전하나)로 구원의 손길이 되는 것을, 족쇄가 쉽게 풀리는 것으로 표현하였는데, 일방적인 주입식의 메시지 전달방법이 아니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호기심을 유발하고, 메시지를 해석하게끔 만들어, 스스로 수수께끼를 풀도록 하였다는 점에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고 또 한편으로 가장 수긍이 가는 표현방법으로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장 잘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레스토랑, 공항 등에서 유니세프 모금함 등을 자주 볼수 있는데, 이런 포스터가 걸려있다면, 우리에게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동전하나를 쉽게 넣을 수 있지 않을까요?

또한, 위 사이트에 가보시면, 표현 방법으로 인권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는 일괄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흔히 접하는 “진부한 잔소리와 같은 딱딱하고 재미없는 슬로건이나 표어”가 아닌, 그림 하나로 모든 것을 말해주는 메시지 전달방법도 효과적이라 보여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