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농수산물유통공사 사과수출 총력지원
본문 바로가기

Design, Brand

농수산물유통공사 사과수출 총력지원

농수산물유통사는 한국산 사과의 품질향상과 수출확대를 위해 제1차 사과수출협의회 정기총회를 17일 aT 대구경북지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6월 창립 이후 처음 열린 이번 총회에는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사과 수출업체 및 생산자단체, 수출입조합, 수출연구사업단, 사과시험장, 식물검역원 등을 초청하여 30여명과 함께 참석해 수출현황과 문제점, 과당경쟁 방지 및 해외 공동마케팅 방안을 논의했다.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이날 총회에서는 수출 주력시장 내 공동홍보를 추진함으로써 한국산 사과의 인지도를 획기적으로 제고하는 한편,

최근 수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조·중생종 사과의 품질관리 방안과 수출용 사과의 품위기준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현재 검역협상 중에 있는 미국 사과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사항과 대책도 다각적으로 논의됐다. 

남해복 사과수출협의회장은 “올해 저온현상으로 인해 상품성 저하가 우려되지만 농가와 수출업체가 한 자리에 모여 수출확대 결의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과당경쟁을 방지하고 공동이익을 도모하며 사과 수출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수산물유통공사도 “이날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공동마케팅, 신시장 개척 등 회원사 중심의 지원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