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메신저백 기다리던 원조가 들어온다. 디마티니 메신저백~
본문 바로가기

Fashion, Trend /크로스백, 메신저백

메신저백 기다리던 원조가 들어온다. 디마티니 메신저백~

메신저백의 원조..세계최초의 메신저백, 60년이 넘는 역사에 변하지 않은 그대로의 모습

세계최초의 메신저백, 최고의 역사와 정통이 있는 메신저백..


우리가 흔희 부르는 "메신저백"이라는 말도 결국은 1860년경 미국의 우편회사 '포니익스프레스' 우편배달부 등이 썼던 가방이라는 뜻에서 유래 되었으며, 이 가방이 바로 De Martini(디마티니)였습니다.

최근 다양한 메신저백이 범람하는 가운데서도 디마티니는 1950년대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여 그 역사와 정통성을 유지하고 있어 '아날로그'를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제품입니다.

지금도 미국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브랜드이며, 자전거를 즐기는 일본 등에서는 매우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약 20년 후인 1970년에는 오토바이 메신저들에게 많이 사용되었으며, 60년이 지난 오늘에도 그당시의 가방과 별 다른 차이를 느낄 수 없는 가방.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버클 조차도.. 예전의 오리지날로 (평소에 풀어놓고, 끈은 감아서 처리) 처음 그대로이고, 그 모양과 스타일도 그대로 이지만,, 세월이 지난 지금도 우수죽순으로 시장에 나오는 브랜드 메신저백 보다 세련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랜 세월의 흔적이 보인는 메신저백 - 아래사진 )

 
                                     <정통 메신저백의 끈처리 모습>

요즘 우리나라의 스트릿브랜드들에서 메신져백이나 빅백팩 등을 만들어 내는데 디자인에만 치중을 한 나머지 가방들이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모습들은 놓치고 있는 듯 해서아쉬움이 많습니다
.

브랜드의 역사와 스토리를 가진 Strong brand.. 세월에 따라 강해지는 힘. 디마티니는 자전거를 타는 분들에게 디마티니는 신선한 즐거움이 아닐수 없습니다.

 최근 아벨로일라가 공식수입 업체로 지정되면서 국내 메신저백커에게도 소개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능미 흘러넘치는 심플한 디자인,, 무엇보다 내구성에 비해 가벼운 느낌..
소재가 여타 메신져백들이 쓰는 헤비웨이트 소재인 코듀라 소재가 아니라는 것이 가벼움의 주된 원인이겠지만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정번스타일이라는 점이 아마도 장점을 살리고 있는 듯했다..

--------------------------------------------------------------
참고로 하루에 한가지 패션 아이템만을 60% 할인하는 소셜커머스 발견했어요.
트위스트 : www.todayswishlist.com   북마크 필요할 듯. 한번 꼭 들려보세요
아벨로일라에서 운영하는데 정말좋은 아이템 매일 바뀌면서 60% 할인하더군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