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가방 소재별 손질방법
본문 바로가기

Fashion, Trend

가방 소재별 손질방법

소재별 가방 손질법을 알아봅시다.

참고로 하루에 한가지 패션 아이템만을 60% 할인하는 소셜커머스 발견했어요.
트위스트 :
www.todayswishlist.com   북마크 필요할 듯.
아벨로일라에서 운영하는데 정말 좋은 아이템 매일 바뀌면서 60% 할인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 천연가죽

가장 기본적인 더러움 제거법은 약간에 수분을 가진 손수건으로 때가탄 부분을 문질러 줍니다. 표면에 붙은 먼지들과 얼룩을 닦아낸 다음마른 수건으로 다시 한번 닦아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눈이나 비에 젖었을 때 그냥 내버려두면 가죽이 변질되고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즉시 마른 수건으로 닦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말린 후 전용가죽크림을 묻힌 헝겊으로 고루 닦습니다.
집에 있는 콜드크림으로 대체할수 있지만 고가의 천연가죽이라면 전용크림이 가죽의 모공을 막지않고 오랫동안 새것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가죽이 젖었다고 직사광선이나 불에 쬐어 말리면 가죽이 볼품없이 쪼그라들므로 조심하십시오.
2 . 인조가죽
인조 가죽은 폴리에스테르와 아크릴 등의 합성섬유로 만들어 기름에 약하므로 오히려 드라이 클리닝을 하면 재질이 떨어질 염려가 있어 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살살 흔들어 세탁하기도 하지만 가장 확실하고 간단 한 방법은 마트에 파는 천원짜리 라이터 기름한병이면 거의 해결이 됩니다. 더러움이나 얼룩이 생겼을때 라이터 기름을 마른 수건에 묻혀 살살 닦아주면 가장 깨끗해집니다.

3 . 세무, 스웨이드

세무나 스웨이드는 가죽의 뒷면(fresh side)을 가공처리하여 만든 가죽으로 작은 솜털이 일어난듯한 느낌때문에 가죽전용크리너를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자주 전용솔로 한방향으로 살살 빗질해 준후 고무지우개로 문지르는 방법을 사용하면 심한 더러움이 타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손때가 묻을수록 정이 가는 소재라 심한 얼룩이 아닌 이상 세탁소에 드라이크리닝을 맡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보관시에는 통풍이 잘되는 소재의 천으로 감싸 보관하십시오.
4 . 쟈가드, 니트, 천소재
옷을 만드는 옷감과 같은 소재이므로 중성세제에 살살 빨아주면 됩니다.얼룩이 묻었을 경우 그 부분에 중성세제를 조금 묻혀둔후 젖은 수건으로 문질러 주면 깨끗해집니다.
단 , 천연가죽이나 천연모피류가 부자재로 사용되었을 경우 조심해서 다루어야 합니다.

펀글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