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김치를 이용한 퓨전요리 만들기 - 김치 카망베르 치즈튀김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김치를 이용한 퓨전요리 만들기 - 김치 카망베르 치즈튀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 카망베르 치즈튀김
재료(6인분)

튀김반죽 : 밀가루 200g, 생이스트 10g, 시드르(사과주) 250ml, 흰 후춧가루

카망베르 250g, 김치 200g

비네그레트(샐러드 드레싱) : 식초 25ml,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 오일 75ml

레드비트즙 : 껍질 벗긴 레드비트 1개

샐러드 채소 60g, 차이브, 튀김 기름

조리법
조리법 이미지

1 튀김반죽 밀가루에 생이스트를 잘게 부셔 넣고 섞은 후 시드르를 조금씩 부어가며 섞은 후 흰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반죽은 표면이 매끄러운 상태로 만들어 놓는다. 깨끗한 헝겊을 덮어 실온에 30분간 숙성시킨다.

2,3,4 카망베르는 칼로 표면을 살살 긁어낸 뒤 6등분 한다. 김치에 카망베르 조각을 얹고 단단히 조여가며 만다.

5,6 비네그레트(샐러드 드레싱) 볼에 식초를 붓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한 뒤 거품기로 섞는다. 거품기로 계속 저으면서 올리브 오일을 조금씩 부어 식초와 기름이 잘 섞인 상태의 비네그레트를 완성한다.

7,8 레드비트즙 레드비트를 큼직하게 자른 뒤 주서에 넣고 50ml의 레드비트즙을 추출해 비네그레트와 섞는다. 튀김팬에 기름을 1/3정도 붓고 180℃로 가열해 놓는다(고온에서 튀긴다).

9,10,11 김치로 만 카망베르에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튀긴다. 튀김옷을 입힌 카망베르가 바닥으로 가라앉았다가 떠오르면 앞뒤로 뒤집어 가면 몇분간 골고루 익힌다. (이때 카망베르가 떠오르지 않으면 기름의 온도가 낮다는 표시임) 익으면 건져서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다.

12 카망베르 튀김을 2등분해 비네그레트를 뿌린 샐러드, 차이브와 같이 담고 뜨거울 때 서빙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