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컨설팅 업무
업무를 하다보면, 도대체 이업무를 누구에게 맞겨야 할까 고민이 많습니다.
기획사, 마케팅 컨설팅, 마케팅 리서치, 특정 분야의 컨설팅 기관 등, 모두 특화된 분야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략부분에 강한곳,, 특정 기능에 특화된 곳말입니다.
우선,, 마케팅 컨설팅에 대한 제공 서비스와 Frame work를 한번 정리했습니다.
1. 마케팅컨설팅 이란 |
마케팅컨설팅은 시장의 마케팅 기회/위협을 발견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수립, 제품/서비스, 가격,유통, 촉진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당사는 항상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고객만족을 지향하며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 |
2. 마케팅 자문 |
마케팅 자문은 기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해 중장기적으로 조언을 받는 경영자문 서비스이다.기업 경영상 수시로 발생하는 각종 마케팅 문제에 대해 전문가의 지속적인 조언을 받으실 수 있는 서비스이며, 전문가가 내 제품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조언하는 경영 파트너 서비스이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마케팅 기획서 |
마케팅 기획서는 기업의 마케팅 문제(마케팅조사, 마케팅전략 및 제품, 가격, 유통, 촉진전략)를 해결하기 위해 수립 한 전략 문서이다. 마케팅 계획서는 기업의 마케팅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요인들을 조사 분석하여, 고객지향적인 가치혁신을 담아야 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예) 마케팅 컨설팅(마케팅 전략 컨설팅)의 업무흐름도, framework 보기 * 아래의 프레임워크는 KMAC 마케팅 컨설팅의 자료입니다. KMAC 마케팅 컨설팅의 Framework은 기본과제의 진단과 이것을 통한 가설의 설정과 이슈의 도출, 이를 통한 마케팅 전략의 목표 및 전략의 수립, 최종적으로 마케팅 믹스의 설계로 이어짐 각각의 시행안은 그 형태에 따라 신상품, 브랜드, 이미지, 조직, 인적과제 등으로 나누어 지며, 각 과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서 치적해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해당 홈피서..) |
반응형
'Design, Bra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관리를 위한 노력.. 불스원, 불스원샵 체험단 후기 (0) | 2011.05.24 |
---|---|
네이밍 사례 - 생각대로 T (SK텔레콤 통합 브랜드) (0) | 2011.05.24 |
소디움파트너스 정일선 대표님의 강의 (0) | 2011.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