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메신저백] 크롬 메신저백, 디마티니 메신저백, 팀벅2 메신저백 비교 분석
본문 바로가기

Fashion, Trend /크로스백, 메신저백

[메신저백] 크롬 메신저백, 디마티니 메신저백, 팀벅2 메신저백 비교 분석

크롬메신저백은 오프라인 매장이나 편집샵에 많이 입점되어 많이 노출되는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 크롬 메신저백대한 문의가 있어 몇자 포스팅해 봅니다.

우선 메신저백이라는 것에 대해 한번 알아보면,
메신저백은 1960년대 미국 포니익스프레스사의 우편배달부들이 디마티니에서 나온 크로스백 형태의 가방을 대부분 사용하였는데 이를 계기로 우편배달부들이 쓰는 가방이라고 하여 "메신저백"이라는 카테고리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당시, 디자이너 프랭크 디마티니는 척박한 환경에서 힘들게 일하는 노동자들을 위해 튼튼하고 기능적인 가방을 만들었는데, 튼튼한 내구성과 방수기능은 물론 라이딩시에 등에 안전하게 잘 붙을 수 있도록 버클과 shoulder strap이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후 메신저백은 패션 아이템의 하나로 자리잡았으며, 요즘 자전거 인구가 늘어나면서 우리나라에도 한때 많은 인기를 얻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메신저백이 뜨니가 봇물처럼 국내 스트릿브랜드, copy 브랜드들이 난립을 했고, 아무 의미도 없이 크로스백을 메신저백이라고 이름만 붙이기도 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이 듣는 질문이 크로스백과 메신저백의 차이가 뭐에요? 라는 것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메신저백이라고 하면 여러 브랜드들이 들쑥날쑥 하며 유행을 탔지만,
역사적으로 세계최초의 메신저백이고, 메신저백의 원조는 디마티니 메신저백입니다.

전반적으로 보면, 메신저백이라고 할수 있는 브랜드다운 브랜드는 전세계적으로도,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아마 5개 이내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1 : 디마티니 메신저백 : 세계최초의 메신저백, 70년 역사의 오리지널 메신저백, 
                                 현재에서도 뉴욕에서만 생산되며 1947년 출시 당시의 오리지널 스타일을 유지.
                                 우리나라에는 최근에 들어옴, 바이커들이 사랑하는 브랜드, 연예인들이 선호
                                 
2 : 존피터 메신저백 : 메신저백을 패션아이콘으로 승화시킨 브랜드, 현대적 메신저백의 시초.
                                우리나라에는 들어온지 1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연예인들이 많이 쓰는 가방.
                                 현재에도 OEM 없이 전량 미국 뉴욕에서만 생산됨.

3 : 크롬메신저백, 팀벅2, 맨하탄포티지 : 오랜 전통의 미국 브랜드, 국내에 출시된지 꽤 오래됨.
                                                             참고로 맨하탄포티지의 원조브랜드는 존피터임.
                                                            
이런 의미에서 크롬 메신저백도 메신저백의 족보에들어가는 브랜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디마티니 메신저백과 존피터 메신저백을 가장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디마티니 메신저백은,
현재에도 1947년의 형태 그대로 뉴욕에서만 생산, 출시되는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는 브랜드로서 높은 내구성과 방수기능, 그리고 라이딩에 적합한 Shoulder strap을 갖고 있습니다.
복잡한 모양이나 전면 T자 보조근 없이도 심플하게 등에 밀착되어 라이딩시에 안정감이 있고, 심플한 디자인은 오늘날까지도 최고의 자리에 있으며, 특히 오래쓰고 낧을 수록 더 보기좋은 가방... 


우리나라 상륙은 늦었지만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는 잘알려진 메신저백.


특히,, 5년 이상 사용하며 오랜 시간을 함께할 수록 브랜드를 더 가치있게 만드는 힘.


메신저백이지만, 워낙 스타일이 좋아서 일반 크로스백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디마티니 메신저백


아래 크로스백은, 디마티니 제품중 유일하게 현대적 스타일로 출시되는 미니 크로스백 3604 시리즈.


그다음으로는 존피터 메신저백입니다. 언급할 필요가 없는 브랜드 인지도나 가치
우리나라에 들어온지 1년만에 최고의 가방이 되었습니다. 연예인들이 많이 쓰는 가방이구요.

존피터는 디마티니 메신저백을 패션 메신저백으로 승화시킨 최초의 브랜드이며,
30년 역사의 브랜드로서 역시, 중국산 제품이랑 다르게 뉴욕에서만 생산되는 브랜드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