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인터넷으로 구매한 에어컨이 정품일까? 확인해 보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인터넷으로 구매한 에어컨이 정품일까? 확인해 보는 방법

인터넷으로 에어컨 구매시 확인해야 할 주의사항! & 구매한 에어컨이 정품일까? 확인해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어콘 광고 이미지 사진) - 에어콘 가격 비교하고 사야하는 서민들의 알뜰함.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에는 에어컨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서민생활에.. 비싼 에어컨에다가 전기료도 비싸고, 아무리 안쓰려고 해도 "행복지수", "불쾌지수"를 생각하면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업는 상황이기도 하다. 여기에다 업체의 "에어컨 사주면 가지~"라는 마케팅까지..!!
도심지에서는 필수적인 선택이 되고 있다.
에에콘 가격비교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에어컨을 사기 위해서, 유통업체의 할인행사나 동네의 허름한 에어컨 취급 대리점, 중고, 그리고 인터넷을 찾아서 발품을 팔기도 한다.

글을 쓰고 있는 저 자신도 이런 모든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에어콘과 같은 "고관여 제품"에 대해서는 서민들이 같은 고민과 과정을 거치게 될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이글을 쓰게 되었죠.

우선, 온군데 전화를 하면서 느낀 점은, 쌈박한 매장이라고 비싸고 허름한 동네 유통대리점이라고 해서 비쌀 것이라는 생각은 선입견이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설치비 때문이죠.(추후에 설명)

여기서 발견되는 에어컨 업체들의 바가지? 내지는 마진 남기는 방법은 두가지였습니다.

1. 가격을 싸게 말하고, 설치비, 재료비로 마진을 뽑아낸다. 에어콘 가격비교
   ㅇ 에어콘 취급점, 인터넷에 전화를 쭈~~욱 돌려보면, 가격은 낮지만 설치비를 포함하며 하이마트나 대형유통
       매장보다 훨씬 비싼 가격이 되는 경우가 있다. 소비자가 느끼는 신뢰도야 말할 것도 없고.
      => 즉, 설치비를 포함한 전체가격과 A/S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2. 두번째로, 사기치는 방법입니다. 본 제품은 그대로, 실외기를 싸구려로 다는 것입니다.
    - 정말 여기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이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ㅇ 에어컨 가격에서 이쁘장한 에어컨 보다, 실외기가 더 높은 가격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런데 소비자들은, 카달로그 상에 보여지는 제품만을 확인할뿐 실외기는 깜쪽같이 모릅니다.
        - 일부 부덕한 인터넷 판매자들은 제품은 그대로 보내고 대신 싸구려 실외기를 붙이는 방법으로 싼가격으로
          판매하고 엄청난 마진을 챙기는 것입니다. (소비자 기만, 사기 아닐까요?) 에어콘 가격..비교해바..

====> 에어컨 박스 상에 기재돈 실외기의 명칭(모델명)과, 실외기의 모델이 정확한지 확인해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인터넷엔 이렇게 많은 에어콘이 올라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어컨이 도착하면 에어컨 박스를 확인하세요.
에어컨 모델명과 세트로 사용되는 정품 에어컨 실외기의 명칭이 나와있습니다.
(본 사진에는 스티커로 붙여 있는데, 대부분 박스에 인쇄되어 나옵니다. 그리고 그게 더 신뢰가 가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자세히 보면 이런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구매한 에어컨의 제품 박스에 기재된 실외기의 모델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죠..

에어컨을 싸게 구매하려는 것이 정품을 싸게 구매하는 것이지,
사양떨어지는 제품이라도 싸게 사자는 것이 아니니깐 말이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구요~! 모두모두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 에어컨 가격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