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년간 끊임없는 개척 정신을 실천해 온 임페리얼은 대한민국 대중예술의 거장 만화가 이현세씨와 함께 새로운 위스키를 선보였네요
15년 이상 숙성된 스코틀랜드 최고의 원액으로 블렌딩 된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인데요.
위스키 애호가들 좋아하겠어요~
임페이얼 리미트디 에디션을 소개합니다. *^^*
(자세한 정보 : http://www.imperialfollowme.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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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세 씨가 임페리얼의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한 “용(龍)” 문양은 당장이라도 꿈틀거리며 불을 내뿜을 것 같은 모습이며, 3중 위조방지 기능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장착하여,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출시 이후, 15년 동안 No.1 브랜드로서의 위상과 임페리얼이 추구하는 카리스마, 역동성 등의 핵심가치를 표현한 것입니다. | ||||||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대한민국 위스키 역사의 시작이자, 그 중심에 당당히 서 있는 임페리얼의 현재의 모습이자 항상 변화를 추구하는 임페리얼 핵심가치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
이제 예술을 마신다 - 주류 업계의 콜레보레이션 바람 | ||
영역간의 경계를 허물어트리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콜레보레이션. 이러한 현상은 지금까지 패션, 뷰티 브랜드에서 주로 이루어져 왔지만, 최근 예술가들과의 콜레보레이션 바람이 주류 업계에도 새롭게 안착하고 있다.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특별한 일이 있을 때만 찾게 되는 고가의 위스키나 샴페인도 마시고 나서 병까지 소장하는 경우는 별로 없다. 또한 병 디자인 때문에 특정 브랜드를 선택 하는 경우는 더더욱 흔치 않다. 그러나 특정 브랜드에 대한 애호가들이 늘면서 해당 병을 오랫 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예술적 감각을 덧붙이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 미각뿐 아니라 시각도 자극하는 병 디자인은 술 애호가라면 반가울 수밖에 없다. 특히 세계적인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다양한 주류 포트폴리오를 통해 당대 최고의 예술가들과 함께 진행한 콜레보레이션 작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임페리얼’ ‘시바스 리갈, ‘페리에 주에’ 등의 대표 브랜드와 예술/디자인 분야와의 콜레보레이션 작업은 주류업계뿐 아니라 문화예술계에서도 신선한 시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 동안 대중과 유리되어 그들만의 창작활동을 주로 해온 문화예술계에서는 예술창작의 무대를 넓혀 대중에게 더욱 가까이 가는 기회가 된다는 면에서 콜레보레이션 작업을 참신한 시도로 바라보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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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세씨는 “국내 최고의 위스키 브랜드인 임페리얼과의 작업을 통해 만화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고 동시에 만화와 위스키 브랜드와의 협업은 유래가 없는 사례로 콜레보레이션의 지평을 한 단계 넓혔다고 자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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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랭크 라뻬르 사장은 “브랜드와 예술과의 콜레보레이션은 단기간 효과를 측정할 수는 없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고 경쟁제품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을 통해 궁극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임이 분명 하다“라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 ||
[보충자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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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첨단 기술로 완성한 세계최초 3중 위조방지캡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 |
- 듣고, 느끼고, 보는 3가지 감각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 - 단 한번만 쓸 수 있고 눈으로 확인 가능한 템퍼 에비던스(Tamper Evidence) 원리 적용 |
국내 위스키 업계 리더인 페르노리카 코리아(옛 진로발렌타인스. 대표: Franck LAPEYRE 프랭크 라뻬르, 41)는 3중 위조방지 기능을 캡(병 마개)에 장착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이 가능한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출시했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란 2001년 임페리얼이 최초로 시작한 위조방지장치 역사(키퍼캡 홀로그램 키퍼마크 OK 마크 모바일 정품인증)를 잇는 보다 혁신된 정품 확인 기능으로, 3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순수 국내 기술에 의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 된 3중 위조방지 기능을 가진 장치이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가 가진 3중 위조방지 기능이란 3가지 감각 ▶ 듣고(캡을 개봉하는 순간 ‘드르륵’ 소리가 들린다) ▶ 느끼고(소리와 함께 손 끝의 강력한 진동을 느낀다) ▶ 보는(개봉 전 IMPERIAL 로고가 개봉 후 正品 마크로 바뀌면서 직접 눈으로 확인) 기능을 이용한 혁신적인 첨단 위조방지 시스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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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트리플 키퍼의 상용화 원리는 역회전 방지 기어를 통해 최초 오픈 시 정품임을 확인한 뒤에는 개봉 전 상태로 되돌릴 수 없어서 위조하기 어려운 ‘Tamper evidence(단 한번만 쓸 수 있고, 눈으로 바로 확인 가능함)’ 원리를 이용했으며, 이 기술 개발에 투입된 연구 개발비와 새로운 기능 장착으로 인한 원가 상승은 자체 흡수함으로써 이로 인한 가격 인상 및 품질, 서비스의 변화는 없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랭크 라뻬르 사장은 “경기 불황 여파로 제품의 품질과 신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는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감각을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정품을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위조방지장치이다”라고 말하며, “Pioneering leadership(개척적인 리더십)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주류시장 발전에도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스코틀랜드의 최고급 원액을 사용한 15년산 한정판 -남성적 이미지의 대표적 만화가 이현세 교수가 병 디자인 참여한 콜레보레이션 제품 | ||||||||||||||
국내 위스키 업계의 리더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프랭크 라뻬르)는 ‘임페리얼’ 탄생 15주년을 기념하고, 그 동안의 고객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7월 1일부터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엄선된 17년부터 30년까지 원액을 주로 사용하였으며, 최소 15년 이상의 최고급 위스키 원액만을 골라 시바스 브라더스의 마스터 블렌더가 블렌딩한 수퍼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이다. 이번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남성적 이미지의 대표적 만화가인 이현세 교수가 동서양 모두에서 최고의 자리를 상징하는 용(龍)을 디자인 모티브로 하였으며, 15년간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 온 임페리얼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을 표현한 위스키 업계 최초의 콜레보레이션(Collaboration) 제품이다. 임페리얼 탄생 15주년과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의 출고가격은 12년산(500ml)과 동일한 가격(22,990원)으로 책정되어 7월 1일부터 2개월 간 한정 판매 예정이며, 세계 최초의 3중 위조방지 캡인 ‘트리플 키퍼’를 장착했다. 1994년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위스키로 탄생한 임페리얼은 국내 최초 100만 상자 돌파, 국내 최초 위조 방지 시스템 개발, 세계 최초 3중 위조 방지캡 도입 등 국내 위스키의 역사를 만들어왔으며, 지난 15년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대한민국의 대표 위스키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랭크 라뻬르(Franck LAPEYRE. 42) 사장은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온 임페리얼이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항상 최상 품질의 위스키를 제공하고 고객 보호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으며, 이번 제품을 계기로 매년 혁신적이고 개척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만화가 이현세 교수는 “임페리얼 탄생 1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협업이 30년 만화 인생에서 참으로 즐겁고 신선한 작업이었으며, 최고의 자리를 지켜 온 임페리얼의 카리스마, 개척정신, 황제의 위용 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동서양 모두에서 황제의 자리를 상징하는 ‘용’을 디자인 모티브로 선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 ||||||||||||||
제품 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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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로 보는 임페리얼의 15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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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페리얼은 2009년 5월 현재 1분에 23병 꼴로 판매되고 있음 | ||||||||||||||
■ 지금까지의 판매량을 환산하면 우리나라 19세 이상 성인(3750만 명)이 1인당 5병씩 마신 양이며, 코엑스 아쿠아리움(2,300t)을 40번 채울 수 있음 | ||||||||||||||
■ 지금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의 높이는 에베레스트(8850m)의 4,547배이며, 병을 눕혀 연결 하면 지구(4만㎞) 1바퀴를 돌 수 있음 현재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을 일렬로 세웠을 때, 서울에서 위스키의 탄생지 스코틀랜드 에딘버러(6222km)까지 3번 갈 수 있음 | ||||||||||||||
■ 지금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의 총 무게는 세종대왕 이지스함(7,600톤) 16척 무게이며, 우리나라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가 탑승한 소유즈호(304톤) 400대의 무게임 | ||||||||||||||
■ 지금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을 세워 놓을 경우 서울광장(13,207㎡) 90배의 면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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