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블루베리, 유아기의 혈관종 수축가능
본문 바로가기

Design, Brand

블루베리, 유아기의 혈관종 수축가능

 블루베리, 유아기의 혈관종 수축가능

(미국 CBS 뉴스에 1월 23일자 발표된 내용 - 번역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블루베리의 추출액이 영아나 어린이들에게 발생하는 혈관종(blood vessel tumors)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발표가 나왔다.

미국 오하이오대학 연구원들은 혈관종에 걸린 쥐들에게 블루베리 추출액을 먹인 결과 종양의 크기가 안전하게 줄어들며 건강상태도 호전되었다고 밝혔다. Antioxidants & Redox Signaling 건강저널에 따르면 혈관종은 유아기에 발생빈도가 높은 종양중 하나로 자라면서 없어지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혈관종에 걸린 쥐들에게 블루베리 추출액을 투여한 결과, 투여하지 않은 쥐들보다 살아날 확률은 두 배, 종양크기는 60%로 줄어든다고 담당연구원은 전했다.

오하이오 연구팀의 게일고르딜료박사는 이번 실험으로 블루베리가 혈관종 형성을 방해하고 종양크기를 축소시킨다는 것으로 처음으로 증명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 혈관종은 혈스폰지같은 큰 사이즈로 어린이들의 성장발달과 면역시스템을 방해한다고 설명하며 수술을 통해 종양제거가 있으나 혈관이 터지면서 사망으로 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많은 가족들이 차라리 기형발달을 선택한다고 말한다.

이번 연구로 이제는 직접 어린이들에게 블루베리 쥬스를 먹여 혈관종을 치료하는 것 뿐 아니라 인체실험으로 통해 흑종, 유방암, 자궁암도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고르딜료박사는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