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김치를 활용한 퓨전요리 만들기 - 캐러멜을 입힌 총각김치 삼겹살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김치를 활용한 퓨전요리 만들기 - 캐러멜을 입힌 총각김치 삼겹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6인분)

익힌 삼겹살 800g, 다진 양파 50g, 올리브 오일 50ml, 토마토 4개, 소금, 후춧가루, 평엽 파슬리 1단, 감자 300g, 총각김치 300g

꿀 50g, 간장1큰술, 와인식초 1큰술, 참깨 1작은술, 파슬리, 틀에 바를 기름

조리법
조리법 이미지

오븐을 140℃로 예열한다.
삼겹살은 2~3mm 두께로 준비한다.

1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양파를 색깔이 나지 않게 볶다가 껍질과 씨를 제거하여 굵게 썬 토마토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물기가 완전히 날아갈 때까지 볶는다.

2,3,4,5,6,7 샤를로트 틀 바닥에 식용 기름종이를 깔고 기름을 바른다. 삼겹살을 틀 바닥에 촘촘히 깔고 틀 밖으로 늘어뜨린다. 토마토와 양파 볶은 것, 다진 파슬리, 2~3mm 두께로 동그랗게 썬 감자, 길쭉하게 썰어놓은 총각김치 순으로 쌓아 올린 다음 삼겹살을 접어 덮은 뒤 가볍게 눌러준다.

8,9 틀에 호일을 덮고 냄비에 넣는다. 냄비에 물을 부어 중탕 상태를 만들어 예열한 오븐에 90분 동안 구워낸다. 다 익으면 위쪽을 무거운 것으로 눌러 완전히 식힌다. 오븐은 120℃로 맞추어 놓는다.

10,11,12 냄비에 꿀은 데우다가 불에서 내려 간장, 식초, 참깨를 넣는다. 오븐 용기에 준비한 삼겹살을 틀에서 꺼내놓고 간장 소스를 뿌린다.

120℃로 예열한 오븐에 최소한 1시간 정도 흘러내린 소스를 끼얹어 가며 익힌다.

요리용 바늘로 찔러보아 속까지 뜨거우면 익은 것이다. 그대로 내거나 잘라서 접시에 담아내도 좋다. 파슬리로 장식한다.

반응형